사이트 내 전체검색

존경하는 충남 한의사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 국회의원입니다.
충남도민의 건강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한의학은 명실상부한 현대의학으로써 국민 여러분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의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나라 보건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한의학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한의학의 세계시장 도전과 발전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도민들께 건강한 삶과 새생명의 기쁨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한의학 연구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합니다. 한의학은 우리나라 전통의학의 계승이자 앞으로는 새로운 먹거리, 신성장동력으로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입니다. 장기적인 계획 마련과 과감한 투자를 위해 국회 역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여기에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사업의 확대가 필요합니다. 심각한 저출산 문제는 대한민국이 풀어나가야 할 국민적 과제입니다. 이 상태로 가다가는 경제는 둘째 치고 국가의 존립자체가 위험한 상황입니다. 한방 난임 치료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국가적으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점은 참으로 아쉬움이 큽니다. 정부 주도의 대규모 시범사업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며, 이 역시 국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한의사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영성로 62, 3층 | 607-82-86917
T.041-563-0343 | F.0504-926-0022 | E. chakom@naver.com
Copyright © www.chakom.org All rights reserved.